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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나눔

휴대전화 명의도용 가입사실 현황조회 및 피해접수 방법

by 히든젠틀맨 2021. 3. 30.

 

휴대전화 명의도용 관련하여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소식을 들으면 나도 혹시 명의도용 피해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듭니다. 이럴 때 간편하게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인터넷전화의 가입현황을 확인하고 명의도용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명의도용이란?

명의도용은 분실 또는 도난당한 신분증을 제3자가 이를 습득하거나 위조하여 발생하는 경우와 가족, 친구 등 주변인들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가입하지 않은 통신서비스에 대한 미납요금 청구 및 신용불량자 등재 예고를 받았다면,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나 지점으로 문의하여 계약서 등 가입과 관련한 기본적인 사항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고 가까운 해당 통신사의 지점에 명의도용 신고서를 작성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신고서를 접수한 사업자가 사실 확인 결과 명의도용에 의한 가입임이 밝혀지면, 피해자에 대한 체납요금 청구 및 신용 상 불이익은 해소됩니다.

 

명의도용이 의심되거나 피해접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M-safer 사이트에 접속하면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

 

www.msafer.or.kr

 

공인인증서 또는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 개인인증을 하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가입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와 가입제한 서비스, 이메일 안내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안내하고 있는 시점과 다를 수 있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는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인터넷전화의 가입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명의도용 여부를 살펴볼 수 있으며 만약 가입하지 않은 건이 확인되면 바로 피해 접수를 통해 구제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명의도용 피해가 없더라도 이메일안내 서비스를 신청하면 추후 혹시 모를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안내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면 이메일을 입력하고 입력한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메일을 확인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규가입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을 확인하시고 이용시간을 이용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나도 모르게 명의도용 피해를 받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통신민원조정센터에 피해사실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명의도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타인에게 신분증이나 개인정보를 함부로 대여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념하고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될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CS센터(지역번호 없이 1335) 또는 통신민원조정센터(080-3472-119)에 신고하여 구제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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