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봄날의 어느 날, 동생과 함께 10년 만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3박 4일 동안의 일정은 이전에 가보지 않은 곳들 중에서 가보고 싶은 곳 위주로 일정을 짜보았습니다.
최대한 제주도의 자연을 있는 그대로 보고 즐기기 위한 곳들이 많았죠.
각각의 세부일정을 정리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1일차
오후 : 서귀포 자연휴양림
저녁 : 숨비소리(딱새우찜)
2일차
오전 : 사려니숲길 > 산굼부리
점심 : 돌집식당(흑돼지 두루치기)
오후 : 풍림다방 > 성산항 > 우도
저녁 : 하하호호(구좌마늘 흑돼지 버거)
3일차
오전 : 우도 > 성산항 > 성산일출봉
점심 : 가시아방(고기국수)
오후 : 남원큰엉해안경승지 > 테라로사 > 쇠소깍 > 본태박물관
저녁 : 명리동식당(흑돼지 자투리고기)
4일차
오전 : 환상숲 곶자왈 공원
점심 : 형제섬 보말칼국수(보말칼국수 & 보말죽)
오후 : 한경 수월봉 > 협재해수욕장 > 앤트러사이트 > 바솔트 > 동문시장
저녁 : 월척수산(갈치조림)
3박 4일 동안의 제주도 여행 자세한 일정은 아래 글을 참고하여 읽어주세요~
1일차
오후 : 서귀포 자연휴양림
저녁 : 숨비소리(딱새우찜)
2019년 봄날의 어느 날, 동생과 함께 10년 만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비록 출발 시각은 지연되었지만 기분 좋게 이륙에 성공하여 제주도를 향해 날아갔습니다.
제주도에 도착하여 짐을 찾고 렌터카를 빌린 후에 먼저 서귀포 자연 휴양림에 들렀습니다.
동생은 숙소에서 자고 저는 백패킹을 즐기려고 미리 야영장을 예약해놓았습니다.
야영객은 6시 이전까지 입실을 해야 해서 먼저 입실을 하고 근처로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제주도에서의 첫날 저녁 식사는 숨비소리라는 식당에서 딱새우찜을 먹었습니다.
딱새우를 망치로 두드려 껍질을 제거하고 속살을 발라먹으면 먹는 재미가 있더군요.
딱새우찜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2019/05/05 - [맛집탐험] - 제주도 서귀포 맛집 - 숨비소리 "딱새우찜"
저녁을 먹고 동생을 숙소에 내려준 후 서귀포 자연휴양림으로 돌아갑니다.
밤길을 달려 야영장에 도착하였는데 너무 어두워서 결국 캠핑은 포기하고 돌아왔습니다.
첫째날의 일정은 아쉬움만 남긴 채 마무리하였습니다.
2일차
오전 : 사려니숲길 > 산굼부리
점심 : 돌집식당(흑돼지 두루치기)
오후 : 풍림다방 > 성산항 > 우도
저녁 : 하하호호(구좌마늘 흑돼지 버거)
1~2일차 제주도여행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어젯밤은 호텔에서 잠을 자고 아침 일찍 일어나 사려니숲길에 왔습니다.
아침에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을 걸으니 기분이 너무 상쾌하더군요.
큰길을 걷다 보면 이렇게 중간에 숲을 가로지르는 탐방길을 찾아 걷는 것도 좋았습니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사려니숲길은 다양한 수종이 자라는 울창한 자연림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높게 솟은 삼나무에 가려진 숲속은 그늘도 무성하여 지친 여행객을 달래주더군요.
사려니숲길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08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1편 -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을 나와 근처에 있는 산굼부리를 찾았습니다.
예전에 한 번 왔던 곳인데 전기차를 충전하러 들린 김에 다시 구경하러 들어갔습니다.
산굼부리는 해발 400m 고지에 발달한 기생화산의 분화구로 백록담과 비슷한 모양입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충전 완료 시간에 맞춰 내려갔습니다.
산굼부리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08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1편 - 산굼부리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돌집식당에 들러 흑돼지 두루치기를 맛보았습니다.
잘 익은 흑돼지 두루치기 한 점에 제주도 고사리를 넣어 함께 쌈을 싸 먹으니 맛있더군요.
고사리가 이렇게 돼지고기와 쌈에 잘 어울리는지 이제 알았습니다.
돌집식당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2019/05/06 - [맛집탐험] - 제주도 성읍민속마을 맛집 - 돌집식당 "흑돼지 두루치기"
풍림다방에 들러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브레붸를 한잔 마시며 쉬다가 일정을 이어나갔습니다.
처음 마셔보는 브레붸는 위의 차가운 크림을 마시면 뜨겁고 진한 커피가 섞여 묘한 맛이더군요.
풍림다방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08 - [맛집탐험] - 제주도 구좌읍 카페 추천 - 풍림다방 "풍림브레붸"
우도에 도착하여 차를 타고 해안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한 후
수제버거로 유명한 하하호호라는 식당에 들러 수제버거를 먹었습니다.
하하호호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5 - [맛집탐험] - 우도 맛집 - 하하호호 "수제버거"
제주도 성산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섬 속의 섬' 이라고 하는 우도에 백패킹을 하러 갔습니다.
우도를 한 바퀴 돌아보고 동생을 숙소에 내려준 후에 비양도로 향했습니다.
갑작스럽게 빗줄기가 굵어져 서둘러 자리를 잡고 텐트를 설치하였습니다.
비양도 백패킹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2019/05/07 - [느긋여행] - '섬 속의 섬' 우도, 그리고 백패킹의 성지 비양도에서 백패킹
우도에서 제주도 여행의 둘째날을 마무리하였습니다.
3일차
오전 : 우도 > 성산항 > 성산일출봉
점심 : 가시아방(고기국수)
오후 : 남원큰엉해안경승지 > 테라로사 > 쇠소깍 > 본태박물관
저녁 : 명리동식당(흑돼지 자투리고기)
3일차 제주도여행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흐렸던 날씨가 비 온 뒤 점점 맑아지고 우도에서 1박을 한 후에 아침 일찍 나왔습니다.
우도에서 배를 타고 성산항에 도착하여 근처 성산일출봉에 올랐습니다.
가파른 계단을 중간마다 쉬어 가며 오르는데 높이 올라갈수록 장관이 펼쳐지더군요.
힘들게 일출봉 정상에 올라 정상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경치를 감상하였습니다.
성산일출봉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0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2편 -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근처에 위치한 가시아방에 고기국수와 돔베고기를 먹으러 갔습니다.
매콤한 비빔국수를 돔베고기 한 점과 같이 먹어보고,
돔베고기를 상추에 마늘과 고추를 넣고 싸서 먹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순댓국에 면을 말아 먹는 것 같은 맛의 고기국수가 더 맛나더군요.
가시아방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0 - [맛집탐험] - 제주도 맛집 - 가시아방 "고기국수 & 돔베고기"
가시아방에서 식사를 마치고 다음 장소 남원큰엉해안경승지로 향했습니다.
모처럼 화창한 제주도 날씨 속에 드라이브가 즐거웠습니다.
남원큰엉해안경승지에 도착하여 올레코스를 잠시 걸어보았습니다
바닷가나 절벽 등에 뚫린 동굴을 제주도 방언으로 엉이라고 한답니다
남원큰엉은 큰 바윗덩어리가 해안을 집어삼킬 듯이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언덕이라는 뜻이죠.
경치가 좋은 곳이라는 뜻의 경승지가 붙여 남원큰엉경승지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그림 같은 푸른 바다와 하늘을 보며 쉬멍 걸으멍 오랜만의 여유를 만끽하였습니다.
해안절벽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산책로를 걸으니 힘들지 않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남원큰엉해안경승지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0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2편 - 남원큰엉해안경승지
오전에 성산일출봉도 오르고 남원큰엉해안경승지도 걷고 하다보니 다리가 아파서
카페로사 서귀포점에 들러 커피 한잔 마시며 쉬어 갔습니다.
카페로사 서귀포점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0 - [맛집탐험] - 제주도 카페 - 카페로사 서귀포점 "오늘의 아이스 드립 & 케이크"
테라로사에 들러 커피 한잔 마시고 근처에 위치한 쇠소깍에 잠시 들렀습니다.
쇠소깍은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가 형성된 곳입니다.
깍은 하천이 바다와 만나는 하구 부분으로, 쇠소와 하구 부분의 바닷가를 쇠소깍이라 합니다.
계곡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나룻배를 타고 둘러보기도 하네요.
쇠소깍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2019/05/10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2편 - 쇠소깍
그리고 마지막 일정으로 본태박물관에 들러 전시품을 관람했습니다.
본태박물관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0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2편 - 본태박물관
숙소에 가기 전에 근처 명리동식당에 들러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흑돼지 자투리고기와 삼겹살을 주문하여 연탄불에 구워먹었습니다.
명리동식당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2019/05/06 - [맛집탐험] - 제주도 한경면 맛집 - 명리동식당 "흑돼지 자투리고기"
셋째날의 숙소는 오설록 근처에 위치한 할리데이카라반으로 잡았습니다.
한번 카라반에서 자보고 싶었는데 난방도 잘되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호텔만큼 아늑하고 편하진 않지만 색다르고 재밌는 경험을 한 것 같았습니다.
카라반에서 제주도 여행의 셋째날을 마무리하고 3박 4일의 마지막날을 준비했습니다.
할리데이카라반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0 - [느긋여행] - 제주도 숙소 - 할리데이카라반
4일차
오전 : 환상숲 곶자왈 공원
점심 : 형제섬 보말칼국수(보말칼국수 & 보말죽)
오후 : 한경 수월봉 > 협재해수욕장 > 앤트러사이트 > 바솔트 > 동문시장
저녁 : 월척수산(갈치조림)
4일차 제주도여행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3박 4일의 제주도 여행 마지막 날은 환상숲 곶자왈 공원을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곶자왈은 제주의 천연 원시림으로 독특한 생태계가 유지되는 보존 가치가 높은 지역을 말합니다.
열대북방한계식물과 한대남방한계식물이 공존하는 신비한 자연 생태 공원입니다.
숲 해설가 분을 따라 숲을 이동하며 숲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모르고 지나칠 뻔한 것들도 설명을 들으니 눈에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숲 해설은 매 정시마다 진행하니 꼭 시간 맞춰 해설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짧은 산책로이지만 정말 제주도의 놀라운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환상숲 곶자왈 공원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2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3편 - 환상숲 곶자왈 공원
점심식사는 형제섬 보말칼국수 식당에서 보말칼국수와 보말죽을 시켜 먹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바다고둥을 통틀어 모두 보말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보말은 영양이 풍부하고 남성활력계 뿐만 아니라 우울증 방지에도 좋다는군요.
보말칼국수는 보말과 파래가 들어가 시원하면서 진한 바닷냄새가 가득하였습니다.
전복내장이 들어간 보말죽은 부드럽고 고소해서 속이 편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보말칼국수를 먹고 소화도 시킬 겸 식당 앞 해안도로를 따라 조금 걸어보았습니다.
형제섬 보말칼국수 식당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2 - [맛집탐험] - 제주도 맛집 - 형제섬보말칼국수 "보말칼국수&보말죽"
점심식사를 마치고 다음 행선지로 수월봉을 찾았습니다.
화산활동에 의해 만들어진 여러 현상을 관찰할 수 있는 귀중한 학습 현장이라고 하네요.
해안가에 우뚝 솟구쳐 있는 절벽은 다시 봐도 장관이었습니다.
수월봉은 제주의 일몰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하는데 일몰을 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수월봉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2019/05/12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3편 - 수월봉
수월봉에서 산 오징어를 열심히 씹으며 멋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겼습니다.
협재해수욕장에 들러 언제 다시 올지 모를 멋진 바다를 질리도록 감상해 보았습니다.
협재해수욕장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과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2019/05/12 - [느긋여행]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3편 - 협재해수욕장
지나는 길에 앤트러사이트에 들러 커피 한잔 마셔보았습니다.
전분공장을 카페를 꾸민 곳으로 공장의 모습을 최대한 살린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냥 떠나기가 섭섭해서 드론을 띄워 주변 풍경을 감상해 보았습니다.
앤트러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2 - [맛집탐험] - 제주도 카페 - 앤트러사이트 한림점
렌터카를 반납하기 전에 바솔트 방문에 방문하여 지인들한테 선물할 기념품을 구입하였습니다.
바솔트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2 - [맛집탐험] - 제주도 카페 - 바솔트 "제주돌빵"
동문시장에 들러 오메기떡과 귤 등 선물을 구입한 후에 월척수산에 갈치조림을 먹으러 왔습니다.
제주도까지 왔는데 갈치조림을 안먹고 갈 수가 없죠~
양념이 잘 밴 갈치조림을 젓가락으로 야무지게 발라 먹었습니다.
월척수산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별도로 업로드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2019/05/12 - [맛집탐험] - 제주도 맛집 - 동문시장 월척수산 "갈치조림"
3박4일의 제주도 일정을 마친 후 밤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를 떠나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해외여행 위주로 다니느라 국내여행에 소홀했는데 여행경비도 저렴했고 즐거웠던 여행이었습니다.
제주도는 여러가지 스타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 번에는 조용히 올레길도 걷고, 관광명소 한 곳에 오래 머물며 제주도와 친해지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굿바이 제주도~ 또 다시 만나자~
히든젠틀맨의 SNS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http://www.hiddengentleman.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idden_gentlemen
트위터 https://twitter.com/Hiddennobleman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iddengentlemans
#제주도여행 #제주도맛집 #제주도카페 #제주도숙소 #제주도기념품 #제주도선물 #올레길 #3박4일 #숨비소리 #딱새우찜 #사려니숲길 #산굼부리 #돌집식당 #흑돼지두루치기 #풍림다방 #우도 #비양도 #백패킹 #캠핑 #하하호호 #수제버거 #성산일출봉 #가시아방 #고기국수 #돔베고기 #남원큰엉해안경승지 #쇠소깍 #테라로사 #본태박물관 #명리동식당 #흑돼지자투리고기 #할리데이카라반 #환상숲 #보말칼국수 #보말죽 #형제섬 #수월봉 #협재해수욕장 #앤트러사이트 #바솔트 #제주돌빵 #동문시장 #월척수산 #갈치조림 #히든젠틀맨
유튜브 영상도 많이 시청해 주시고 구독과 좋아요 꼭 눌러 주세요.
미숙하지만 더욱 분발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느긋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양수산부, "가을에 걷기 좋은 섬 9선" 소개 (0) | 2019.09.11 |
---|---|
무의도 다리 개통으로 더 가까워진 "실미도 캠핑장"에서 1박 2일 솔로 캠핑! (4) | 2019.05.29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3편 - 협재해수욕장 (0) | 2019.05.12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3편 - 수월봉 (0) | 2019.05.12 |
2019년 봄날의 제주도여행 3편 - 환상숲 곶자왈 공원 (2) | 2019.05.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