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험

인천 영종도 맛집 "맛또와 큰뼈해장국"

by 히든젠틀맨 2021. 7. 2.

 

뼈해장국을 좋아해서 즐겨 먹는데 의외로 영종도에서는 맛집을 찾아 먹기 힘들더군요. 운서동 119안전센터 근처에 유명한 맛집이 있긴 한데 주차하기 너무 불편해서 항상 근처만 몇 바퀴 돌다 다른 곳을 찾기 일쑤였죠. 그러다 최근에 발견하고 자주 가는 곳이 은골카페거리에 위치한 맛또와 큰뼈해장국입니다. 집에서도 가깝고 카페거리에는 맛집도 많아서 자주 가죠.

 

위치는 카페 목현 근처에 위치해서 찾기 쉽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 되는 곳이라 내부는 아주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일회용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어서 해장국 국물이 튀어 옷에 묻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메뉴는 뼈해장국과 전골로 뼈해장국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큰뼈해장국이 일반보다 2천 원 정도 비싼데 뼈 하나를 더 넣어 준다고 하더군요. 뼈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큰뼈해장국을 드셔 보세요.

 

뼈해장국의 대표적인 밑반찬과 동일합니다. 겉절이뿐만 아니라 당근, 고추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상호명처럼 아주 큼지막한 뼈가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위에 다진 양념을 같이 얹어 주시는데 섞으면 조금 더 매콤해지니 매운 것 못 드시는 분은 빼 달라고 하세요. 

 

특히 여기는 작은 집게를 주는데 뼈를 건져내기 아주 편리합니다.

 

제가 이곳의 뼈해장국을 좋아하는 이유가 뼈도 큼지막하지만 고기가 아주 부드럽다는 데 있습니다. 푹 삶아져서 뼈에서 잘 분리되고 고기도 연합니다.

 

뼈해장국을 맛있게 먹는 저만의 스타일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뼈를 먼저 건져놓고 국물에 밥을 말아 놓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발라 일부는 국물에 넣고 나머지는 소스에 찍어 다 먹습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운 국물에 밥이 뭉근해지면 겉절이를 얹어 먹습니다. 

 

짜고 맵고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이 염려스러워서 자주는 못 먹지만 뼈해장국이 생각날 때 들르는 곳입니다. 물론 다른 뼈해장국 맛집도 많지만 가격, 위치, 서비스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면 식사하기 편하고 만족스러워서 추천합니다. 뼈해장국 좋아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자세한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세요.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맛집탐험 #인천맛집 #영종도맛집 #운서동맛집 #은골카페거리 #뼈해장국 #큰뼈해장국






댓글